‘시계 속 담긴 반짝이는 별’ 별이 빛나는 하이엔드 워치
상태바
‘시계 속 담긴 반짝이는 별’ 별이 빛나는 하이엔드 워치
  • 최진아 기자
  • 승인 2020.07.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최진아 기자 =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Star)’은 독창적인 고유의 형태와 더불어 영원함과 운명, 신화, 희망 등 다양한 의미와 상징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존재로 수많은 예술작품과 오브제의 모티브가 되고 있다.

특히 별과 시계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많은 브랜드들이 시계 속 별을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 중에서도 유난히 빛나는 별이 돋보이는 하이엔드 워치 5종을 소개한다.

사진/로저드뷔

로저드뷔는 속이 들여다보이는 투시성을 강조한 현대 스켈레톤 무브먼트의 개척자로 천제의 별자리에서 가져온 다층 및 별 모양 구조를 기초로 하는 ‘아스트랄 스켈레톤(Astral Skeleton)’ 개념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 특징이 잘 드러난 ‘엑스칼리버 투폴드’는 세련된 올 화이트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무브먼트 상부 플레이트의 별 모양 구조가 하단의 더블 플라잉 투르비옹과 어우러져 미학성과 기술력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로저드뷔 매뉴팩처가 개발한 무기물 복합 섬유를 고급 시계 업계 최초로 사용한 이 제품은 칼리버의 모든 앵글이 어두운 곳에서 빛날 수 있도록 발광 처리, 밤하늘의 천체를 올려다보듯 선명하게 별 모양이 빛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진/로저드뷔

로저드뷔의 ‘엑스칼리버 슈팅 스타’는 2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로저드뷔의 첫 36mm 플라잉 투르비옹이 장착된 여성용 제품으로, 내부의 자개 다이얼 위 로저드뷔의 상징적인 별 모양 구조와 함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와 컬러풀한 에나멜 소재의 슈팅 스타 장식이 더해져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 18K 핑크 골드 케이스와 48개의 라운드컷 화이트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18K 핑크 골드 플루티드 베젤이 세련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이 시계에는 7시 방향에 싱글 플라잉 투르비옹이 장착되어 있어 로저드뷔만의 고급 시계 제조기술과 우아함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사진 = 예거 르쿨트르, 예거 르쿨트르, 불가리

밤하늘의 별자리들이 다이얼을 수놓은 아름다운 시계들은 보다 은유적으로 별을 보여준다. 예거 르쿨트르의 ‘마스터 그랑 트래디션 그랑 컴플리케이션’은 사파이어 크리스탈에 접합된 캐시드럴 크리스탈 공이 장착된 ‘미닛 리피터’와 북반구의 별자리 지도가 장식된 ‘셀레스티얼 돔 디스플레이’가 통합되어 기계 공학의 정수를 보여준다. 여기에 항성시를 나타내는 ‘오비탈 플라잉 투르비옹’을 도입해 환상적이면서도 더욱 정교한 매커니즘을 자랑한다. 특히 다양한 층으로 구성된 다이얼 가장 아래 층의 블랙 디스크에는 작은 별들이 장식되어 있고, 그 위에 자리하고 있는 세공 장식의 돔 구조는 볼록한 셀레스티얼 디스크에 표시된 별자리 패턴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나타난 별자리 지도는 위도 46도에 해당하는 예거 르쿨트르의 매뉴팩처인 스위스 발레 드 주에서 바라본 북반구의 밤하늘을 그려내고 있다.

불가리의 ‘디바스 드림 워치’는 로마의 밤이 펼쳐지는 마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별이 총총히 떠 있는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다이얼이 특징이다. 블루 어벤츄린 다이얼에 다이아몬드를 수놓아 로마의 밤하늘을 표현하고 있으며, 회전하는 두 개의 디스크 위 두 개의 다이아몬드가 각각 시간과 분을 표시한다. 로즈 골드 소재에 라운드 브릴리언트컷 다이아몬드가 사파이어가 세팅된 케이스와 사파이어가 세팅된 크라운에 다크 블루 엘리게이터 브레이슬릿의 조화가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여성미를 내뿜는다.

사진 / 예거 르쿨트르

눈부신 광채로 빛나는 천체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예거 르쿨트르의 ‘랑데부 문’ 화이트 골드 모델은 다이얼 상부에서 무지갯빛으로 반사광을 발산하는 기요셰 피니싱과 매혹적인 밤하늘의 푸른 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다이얼 위 972년 동안 조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고도의 정확성을 구현한 문페이즈가 변신을 거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소중한 사람과의 약속 시간을 표시할 수 있는 유성이 그 어떤 별보다 빛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