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온라인 ABA부모대학’ 개강
상태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온라인 ABA부모대학’ 개강
  • 김용찬 기자
  • 승인 2020.07.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마음복지관이 진행하는 온라인 ABA부모대학 교육 현장

[우먼포스트] 김용찬 기자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7일 발달장애아동을 키우는 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ABA부모대학’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며 7월 7일 시작해 8주간 매주 화요일 오전에 실시한다. 이론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 한해 추후 실습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실습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뤄진다.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직접 자녀를 동반해 진행하며 ABA 전문가가 1:1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이도영(BCBA, 국제공인 행동분석전문가) 평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ABA부모대학은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평일 오전시간에 참여가 어려웠던 부모들의 참여가 늘고 집에서 아이를 돌보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동 중에도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ABA(Applied Behavior Analysis, 응용행동분석)는 행동주의 심리학을 배경으로 하며 인간 행동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데 철저한 과학적 방법의 사용을 강조한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으로 ‘행동수정’ 또는 ‘행동치료’라는 용어로 알려져 있는데 미국심리학회(APA)는 자폐영유아를 위한 확립된(Well-Established) 치료법으로 유일하게 ABA를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 ABA부모대학’ 관련 문의는 평생지원센터 ABA교육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