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말'과 함께 진로.직업탐색! '찾아가는 꿈의학교' 진행
상태바
이천시, '말'과 함께 진로.직업탐색! '찾아가는 꿈의학교' 진행
  • 이규애 대한민국 여성기자단
  • 승인 2020.07.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밭승마클럽 찾아가는 꿈의학교
사진=솔밭승마클럽 찾아가는 꿈의학교에서 아이들의 체력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승마수업을 진행중이다. / 이규애 여성기자단

[우먼포스트] 이규애 여성기자단 = 지난 15일 찾아가는 꿈의학교, “말과 함께하는 진로, 직업탐색 꿈의 학교"가 이천호법면, 솔밭승마클럽(이호섭 대표)에서 20명의 지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어디나 청소년들의 실외 활동이 제한된 상황! 한창 활동적이어야 할 어린이들은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체력 저하가 눈에 띈다.

이에 꿈의학교는 철저한 방역지침과 교육정책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승마클럽에서 말과 함께 하는 조별 수업을 진행했다.

솔밭승마클럽 조대일 원장은 이번 현장 수업을 진행하면서 "말과의 교감은 정서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고 아이들의 사회성과 인성발달에 크게 기여한다."며 "해외에서는 말을 활용한 재활치료가 실시 되고 있을만큼 의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승마는 생명이 있는 동물(말)과 사람이 일체가 되는 특수한 성격의 운동으로 평형성과 유연성을 기르는 전신운동, 대담성과 건전한 사고력을 길러주는 정신운동, 동물사랑을 익힐 수 있는 스포츠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말과 함께하는 이론과 실기 수업 및 말과 관련 진로와 직업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을 17회에 걸쳐 받게 된다.

사진 = 꿈의학교 참가자 전원이 말을 타고 일렬로 정렬해 지도를 받고 있다. / 이규애 여성기자단
사진 = 꿈의학교 참가자 전원이 말을 타고 일렬로 정렬해 지도를 받고 있다. / 이규애 여성기자단

한편, 이번 솔밭승마클럽 찾아가는 꿈의학교 수업은 교육청 지원사업 일환으로 말산업특구인 이천시 아이들에게 다양한 말관련 직업과 진로를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