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안중전통시장, 꽃꽂이교육·네온사인물 제작 교육 실시
상태바
평택 안중전통시장, 꽃꽂이교육·네온사인물 제작 교육 실시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0.07.21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 안중시장의 장화를 테마로 한 꽃꽂이 작품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평택에 위치한 평택 안중전통시장(이하 평택안중시장)이 특성화 첫걸음 시장 육성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안중 화사 시장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꽃꽂이교육과 네온사인물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시장 상인 스스로 시장을 가꿔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직접 만든 작품을 시장에 설치하며 시장에 대한 소속감과 애착심을 끌어올리기 위함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실제로 지난 수업으로 만들어진 꽃꽂이 작품들은 평택안중시장의 아케이드 구간에 설치됐다.

평택안중시장은 전시된 꽃은 아름다움으로 평택안중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눈을 즐거움과 동시에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유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과거 우(牛)시장으로 유명했던 안중시장의 역사적 배경에 맞춰 장화와 우산을 소재로 한 테마 꽃꽂이는 알려지지 않은 평택안중시장의 숨은 재미를 센스 있게 표현했다.

평택안중시장은 시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의 기억 속에 향긋하고 아름다운 시장으로 남아 다시금 찾아오고 싶은 예쁜 곳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안중시장은 지역사회 치안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예로 ‘안전한 동네 만들기’를 위해 안중 파출소와 ‘합동순찰 협약식’을 맺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