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척추교정을 위한 복근강화 기혈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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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척추교정을 위한 복근강화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8.08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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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세 상체 좌우틀기

[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그리고 잠자기 전에 기본적인 척추교정을 위한 복근강화 기혈운동은 활동하면서 틀어진 척추와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기본이 된다. 

인체의 기둥의 역할을 하는 척주[脊柱]는 머리쪽에서부터 경추, 흉추, 요추, 선추, 미추로 모두 33개의 척추뼈로 이루어져 있다. 경추 7개, 흉추 12개, 요추 5개, 선추 5개, 미추 4개로 구성이 되어 있는 척추[脊椎] 속의 척수신경들이 인체의 오장육부 각 기관으로 잘 가도록 막힌 신경통로와 기혈을 통하게 하기 위해서 <누워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누워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은 틀어진 척추를 교정해 주고 약해진 복근을 강화시켜서 오장육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운동처방으로 매일 자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팔을 위로 뻗어서 스트레칭을 하는 기지개를 켜는 것도 바로 틀어진 척추와 굳어진 근육을 바르게 교정해주는 본능적인 척추교정 기혈운동이다. 하루에 삼시세끼를 골고루 균형있게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비싼 부풰를 한꺼번이 한끼를 먹는 것보다 건강에 더 중요한 것처럼 매일 꾸준하게 하는 척추교정 기혈운동으로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더 유익하다.

<누워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운동처방 요령은 다음과 같다.

1. 다리를 약간 벌려서 큰 대(大)자로 누워서 전신에 힘을 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2. 복부와 흉부까지 천천히 심호흡을 한다.

3. 손깍지를 끼고 마치 총을 쏘듯이 검지를 뻗어서 서로 마주하고 만세를 한다.

사진 = 누워 만세 고개 들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 김용필 컬럼리스트

4. 팔을 머리 뒤로 만세를 하고 고개를 들어서 복부를 바라본다 (복근 강화 기혈운동)

5. 만세 후 머리와 상체를 들어서 우측으로 틀어준다.

6. 이 때 발뒤꿈치는 바닥에 붙이고 지렛대 중심이 된다. (척추중심 교정운동)

7. 만세 후 머리와 상체를 들어서 좌측으로 틀어준다.

사진 = 누워 만세 상체좌측틀기 복근강화 기혈운동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8. 만세 상체 좌우틀기를 하면서 힘이 들면 머리로 어깨와 팔을 눌러주면 기혈이 통하면서
   어깨와 팔이 시원함을 느끼게 된다.

사진 = 누워 만세 상체 우측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누워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운동처방 효과는 아주 쉽고 간단하면서도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성인들의 만성질환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서 할 수 있는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이라서 운동하기 게으르고 귀찮은 분들에게도 누워서 편안하게 하는 운동법으로 꾸준하게 실천을 한다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내장비만이 있는 만성질환자나 뱃살이 나온 사람들이 편안하게 군살빼기와 함께 뱃살이 늘어지지 않도록 복부 피부의 탄력을 주는 복근강화 기혈운동이다.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氣 에너지 효과는 양생(养生)의 요혈(要穴)로 사용되는 배꼽(神闕穴)과 배꼽 바로 등 뒤에 있는 '생명의 문(命門)'이라는 뜻으로 '타고난 원기를 주관'하는 혈자리인 명문혈(命門穴)과 신장에 좋은 신유혈(腎兪穴)이 중심이 되어 상체를 좌우로 틀어주기 때문에 허리통증, 정력강화, 어깨통증,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불량, 만성피로, 원기회복, 하복부 질환 등의 기혈순환에 좋다. 또한 요추가 강화되며 기혈순환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주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좋은 기혈운동이다.

이미지 = 배꼽(신궐혈), 명문혈, 신유혈 위치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누워 만세 상체 좌우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을 못했다면 일어서서 하거나 앉아서도 같은 동작을 하는 것이 좋다. 단, 누워서 할 때는 복근 강화운동이 되지만 서서하거나 앉아서 할 때에는 복근강화 효과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척추교정과 상체 기혈순환 어깨통증 예방치료에도 좋은 기혈운동이다. 매일 지속적으로 실천한다면 뇌기능향상과 복근 강화로 군살이 빠져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뱃심은 좋아져 살아가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면역력 강화되며 바른 체형을 유지하는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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