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멋진 몸매 만드는, 'S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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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멋진 몸매 만드는, 'S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8.29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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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들어 뽐내고 싶은 마음은 남녀노소가 따로 없다. 그러나 무리한 방법으로 살빼기를 하는 방법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되면서 부작용으로 후유증을 앓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멋진 몸매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할때 체형의 비율이 잘 맞아야만 하고 척추가 틀어지지 않고 자세가 반듯해야만 더욱 멋지게 보이는 것이다. 중년이후에 살빼기는 질병과 매우 관련이 있어서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복부냉증, 신장질환,수족냉증, 두통, 시력저하, 잇몸이 붓고 치아가 빠지는 현상, 전립선질환, 소변이나 대변의 문제, 허리통증, 어깨통증, 목통증 무릎통증, 족저근막염 등 여러 가지 질환들은 바로 나쁜 생활습관과 좋지않은 자세, 불균형 식습관 등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발병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건강하고 균형있는 체형을 만드는 것은 좋은 생활습관 형성, 바른 자세, 균형적인 식습관으로 지속적인 노력과 절제가 필요한 것이다.

많은 체형교정운동이 있지만 S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을 매일 자주 하는 것도 멋지고 건강한 S라인 체형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 뱃살이 들어가면 건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보면 뱃살은 날씬해도 복부의 냉적이 쌓여 노폐물이 들러붙어서 순대처럼 굳어진 장으로 인해 복부냉증이 심하고 배탈이 자주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 복부를 기혈테라피로 잘 풀어주어야 복부가 따뜻해 지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 오장육부가 상생되어 피부가 윤택해지고 건강해진다. 뱃살뿐 아니라 옆구리 전거근, 외복사근, 내복사근에 불필요하게 튀어나온 노폐물 엉겨붙은 것을 기혈테라피로 풀어주면서 S 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을 해주면 멋진 몸매 가꾸기 뿐만 아니라 질병예방에도 상당히 효과적이다.

<S 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의 운동처방 요령은 다음과 같다

1.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서 바른 자세로 다리를 어깨너비 만큼 벌려서 선다.

2. 심호흡을 하는데 들숨을 할 때 가슴 펴고 목 쇄골까지 숨이 차오르도록 숨을 들여마신다.

3.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배를 들여밀면서 복부의 탁기를 충분하게 빼주고
   골반저근 항문 괄약근을 서서히 조여준다.

4. 시간여유에 따라서 1분에서 3분 정도 심호흡을 한다.

5. 양팔을 벌리면서 동시에 좌측발을 우측발 앞으로 해서 더 우측을 향하도록 한다. (이 때 좌측발이 우측으로 많이 향할수록 우측 S 틀기 각도가 커지므로 처음에는 알맞은 각도로 시작한다)

사진 = S 틀기 우측 스트레칭 체형교정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6. 좌측발을 틀어준 상태에서 천천히 만세하듯 위로 올린 우측팔이 좌측으로 향하여 스트레칭이 되도록 한다.

7. 앞으로 향한 좌측 발의 좌측 팔은 아래로 내려서 적당하게 우측을 향하도록 한다.

7. 좌측 무릎을 굽히면서 고개를 좌측으로 돌려서 눈의 시선은 스트레칭된 우측 발뒤꿈치를 바라본다. 이 때 우측 무릎 오금은 반드시 쭉 펴주어야만 한다.

8. 우측 견갑거근, 전거근, 외복사근과 내복사근, 광배근, 요방형근, 햄스트링, 비복근이 최대한 S 우측 틀기 스트레칭이 충분하게 한다.

9. 서서히 양팔을 좌우로 벌리면서 좌측 발을 원위치로 하고 양팔을 내리도록 한다.

사진 = 몸 근육 명칭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S 틀기 좌측 스트레칭 체형교정 기혈운동>

1. 양팔을 벌리면서 우측발을 좌측발 앞으로 해서 더 좌측으로 향하게 한다.

2. 우측 무릎을 굽히면서 좌측팔을 만세하듯 위로 올려 우측을 향해 스트레칭한다. 이 때 좌측 무릎 오금은 쭈욱 펴서 좌측 팔부터 발뒤꿈치가 쭉 펴지도록 S틀기를 한다.

3. 좌측 팔 위로 올려 우측을 향해 S 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 요령은 위와 동일하다.

사진 = S 틀기 좌측 스트레칭 체형교정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S 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의 운동처방 효과는 몸의 균형적인 S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유익하다.  평상 시 생활 활동 동작을 보면 S틀기를 하면서 일을 하거나 휴식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매일 평상 시 자주 시간나는데로 S틀기 기혈운동을 하게 되면 견갑거근, 전거근, 외복사근, 광배근, 승모근, 척추기립근, 복직근, 요방형근, 대원근, 햄스트링 근육, 비복근 등 틀어지거나 단축되어 짧아지고 석회화된 많은 근육들을 동시에 풀어주면서 동시에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오장육부 상생으로 질병예방과 체형교정 효과가 크다. 특히 햄스트링 근육과 비복근을 스트레칭하여 근육을 정상적으로 펴주기 때문에 근육뭉침이나 단축된 근육으로 평상 시 쥐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체형교정 기혈운동이다.

<S 틀기 체형교정 기혈운동>의 氣 에너지 효과는 틀어진 체형을 교정하면서 손끝에서 발끝까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균형있는 몸매를 가꾸어 주면서 오장육부 상생으로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해 준다. 특히 생활습관병인 목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등의 질환과 만성질환인 두통, 고혈압, 당뇨병, 복부냉증, 심폐질환 등을 예방하고 불균형 체형을 원활한 기혈순환으로 균형있게 체형교정해주는 기혈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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