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허리근육 유연성강화 기혈운동
상태바
[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허리근육 유연성강화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9.0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엎드려 상체들고 좌우틀기

[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허리통증은 나쁜 자세와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발생한다.

평소 짝다리로 서 있는 자세, 한쪽 손으로 턱을 괴고서 비딱하게 앉는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의 나쁜 자세는 골반을 틀어지게 하면서 허리 좌우 요방형근의 비대칭으로 요통이 오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허리를 곧게 세우고 바른 자세로 앉아서 일하거나 서서 일 하는 동안 틈틈이 허리 근육을 좌우로 틀어주어서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허리통증을 예방할 수 있다.

여기에 허리힘이 약하면 뱃심도 약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힘을 제대로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생활 상 여러가지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이번 시간에는 요추교정을 할 수 있는 허리근육 강화 기혈순환운동으로 <엎드려 상체들어 좌우틀기 허리근육 강화 기혈운동>을 소개한다.

<엎드려 상체들어 좌우틀기 허리근육 강화 기혈운동>의 운동처방 요령은 다음과 같다.

1. 다리를 어깨너비 만큼 벌리고 엎드려서 둔부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허리근육과 골반에 붙은 둔부 근육을 이완시켜 준다.

2. 양손을 바닥에 대고 팔꿈치를 펴서 상체를 들고 고개를 뒤로 젖혀 복근과 치골부위까지 당겨지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사진 = 엎드려 상체들고 머리 뒤로 젖히기 허리근육 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3. 고개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턱을 약간 내밀어서 입을 크게 벌렸다 다물었다를 반복하고 고개를 좌측 우측으로 돌려서도 같은 동작을 반복하여 평소 고개를 숙여서 잡힌 목의 주름진 광경근이 최대한 스트레칭 되도록 한다.

4. 오른쪽 팔꿈치를 약간 굽혀서 어깨를 좀 더 앞으로 내밀면서 상체를 좌측으로 틀어준다. 이 때 시선은 오른쪽 발꿈치를 바라다 본다.

사진 = 엎드려 상체들고 왼쪽으로 틀기 허리근육 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5. 다시 서서히 원래의 상태로 상체를 바르게 한다.

6. 왼쪽 팔꿈치를 약간 굽히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서 왼쪽 발뒤꿈치를 바라다 본다.

사진 = 엎드려 상체들고 오른쪽으로 틀기 허리근육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7. 다시 천천히 상체를 원래의 상태로 한 다음에 팔꿈치를 펴서 고개를 뒤로 젖힌다. (자신의 체력에 맞도록 2. 3. 4. 5 동작을 반복하면서 차츰 회수를 늘려나간다)

8. 매일 지속적으로 아침 저녁으로 하면 좋고 5회 ~ 10회 정도만 해도 요추교정 허리 유연성 강화에 효과적이다.

<엎드려 상체 세워 좌우틀기 허리근육강화 기혈운동>의 효과는 틀어진 요추교정, 허리근육 비대칭 교정으로 허리근육 강화와 유연성을 향상시켜서 허리통증을 예방한다. 또한 어깨를 틀어주어 석회화된 견갑골을 움직이면서 견갑골 사이에 있는 능형근 스트레칭으로 어깨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때, 고개를 최대한 돌려주어 견갑거근 스트레칭을 하면 목과 어깨 교정과 기혈순환에 좋다.

상체를 들어서 머리를 뒤로 젖혀서 앞목을 최대한 스트레칭함으로써 앞 목의 주름을 펴주는데 도움이 되고 머리와 목을 지나는 경동맥과 림프, 신경이 원활하게 통하면서 다양한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엎드려 상체 세워 좌우틀기 허리근육강화 기혈운동> 氣 에너지 효과는 허리근육 강화과 복근 강화로 뱃심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흡수 기능을 좋게 해주고 허리 유연성을 향상시켜준다. 틀어진 골반을 동시에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서 허리에서 골반과 다리로 통하는 기혈순환(氣穴循環)을 원활하게 해준다. 고개를 들어서 앞목의 근육을 최대한 스트레칭과 이완을 통해서 목근육 강화, 목주름 예방, 갑상선질환, 호흡기 질환 등 예방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심폐기능 향상으로 아직까지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 예방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돠는 기혈운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