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온라인 진행
상태바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온라인 진행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0.09.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민철 야나두 대표 온라인 강의 현장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는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9월 3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창업자들 대상의 ‘창업첫걸음 생활혁신 창업 지원사업’과 초기 창업자들 대상의 ‘대전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 참가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오늘 진행된 기본교육은 ‘성공창업 기업가정신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의 정석’, ‘창업 트렌드’ 등 창업 기본 지식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심화교육은 ‘실전 창업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담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늘 진행된 기본교육에서는 김민철 야나두 대표, 임완 액셀인베스트먼트 대표, 은종성 비즈웹코리아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대전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 일자리사업 참가자들이 창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함양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한 성공 노하우를 학습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실질적 역량을 함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활발한 창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대전혁신센터의 역할”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당초 오프라인 예정이었던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됐다. 오늘 진행된 기본 교육에 이어, 심화 교육은 오는 7일부터 10월 23일까지 7주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은 대전시와 대전혁신센터가 2018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대전지역의 우수 (예비)창업자를 지원해 누적 37개 이상의 우수창업팀 발굴과 100명 이상의 신규고용 창출, 8억 이상의 투자 유치, 10억 이상의 매출창출 성과를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