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더 에이치 콘서트’ 무대에 오를 청년 공연예술인 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더 에이치 콘서트’ 무대에 오를 청년 공연예술인 모집
  • 최정아 기자
  • 승인 2020.09.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화성시문화재단 더 에이치 콘서트 청년 공연예술인 공모 포스터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청년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더 에이치 콘서트>에서 공연할 청년 공연예술인들을 공개 모집한다.

<더 에이치 콘서트>는 ‘화성시(Hwaseong)만의 하우스(House) 콘서트’라는 콘셉트로 기획돼 한옥, 카페, 미술관 등 화성시 곳곳의 민간 운영 문화거점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는 콘서트이다. 코로나19로 공연장 내 공연 관람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에서 공연을 진행해왔다. 특히 10월과 11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청년 공연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특별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 - Young Artist>를 진행할 예정이며 공모를 통해 다양한 청년 아티스트가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더 에이치 콘서트 - Young Artist>는 4일부터 1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며 만19세부터 만34세까지의 청년 공연예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부가 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winrain@h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연기획안의 적합성, 공연자의 잠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소정의 공연비가 지급되며 음향, 조명 등 공연에 필요한 일체의 장비도 지원한다.

한편 <더 에이치 콘서트>를 관람했던 한 시민은 청년 아티스트 모집 소식에 기대감을 표하며 좋은 공연을 통해 아티스트를 좀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더 에이치 콘서트에서 좀 더 다양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을 같다고 청년 예술인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될 <더 에이치 콘서트>는 올해 1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