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 문화기획자 교육과정 오픈
상태바
영등포구, 청년 문화기획자 교육과정 오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9.07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 공연, 아티스트 전시회 등 문화기획 이론과 실무교육 진행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9시 진행…3개월 과정, 수강료 무료
지역거주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총 15명 모집, 이메일 접수
이미지 =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 영등포구청
이미지 =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 영등포구청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문화·예술 분야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문화기획자로 나아가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이론 및 실습 교육, 전문 멘토와의 연계를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문화기획 이론 및 실무교육, 모집 분야별 전문 멘토와의 연계를 통한 실습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청년 문화기획자를 양성한다.

모집분야는 △인디 공연기획 △아티스트 전시회 기획 △지역 네트워킹 파티기획 총 3분야이며, 각 분야별 5명 내외로 구성되어 팀별로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은 이론 강의와 각 팀별 문화기획 실무 강의 및 멘토링으로 이뤄진다. 문화기획의 전반적 프로세스와 기획 관련 용어, 기획안 작성법 등 이론 교육과 더불어, 실무 활용 능력을 기르는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지역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 또한 무료다. 장소는 영등포 청년소통, 문화공간인 ‘무중력지대-영등포’에서 진행된다. 다만 일부 일정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운영으로 변동될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yumi_p@jonathancp.co.kr)로 받고 있으며, 신청서 양식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총 모집인원은 15명이며, 선정 여부는 개별 통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 또는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청년 문화기획자들이 이론 교육과 실습을 통해 꿈을 이뤄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밝은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