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49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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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49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9.16 10: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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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 오버 덤벨 로우로 성난 등근육 만들기!
사진 = 벤트 오버 덤벨 로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벤트 오버 덤벨 로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저처럼 많은 분들이 2주간 집콕헬스를 하셨겠죠?

장비를 갖춰야 하는 근육운동은 이런 순간이 그야말로 '대략난감' 입니다.

그럼에도 집에서 다양한 살림도구를 활용한 '살림살이 활용운동' 혹은 내친김에 '나홀로 헬스장'을 꾸민분까지 다양한 사연을 봅니다.

이걸보면 인간은 하지말라고 할때 반대 심리가 격렬하게 발동하는 못된 개구리 성향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149일차 바디프로필 도전'은 성난 등근육을 만드는 기본 운동으로 덤벨로 하는 등 운동인 '벤트 오버 덤벨 로우' 입니다.

양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손바닥이 마주 보는 뉴트럴그립으로 덤벨을 잡고 바닥과 평행하거나 약간 높게 상체를 숙이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시선은 앞을 향하고 동작 내내 등이 굽지 않도록 한다.

양쪽 견갑골(날개뼈)을 조인다는 느낌으로 덤벨을 옆구리 쪽으로 당겼다가 천천히 내려다가 올리기를 반복한다.

벤트 오버 덤벨 로우는 바벨 로우와 마찬 가지로 등 근육를 강화한다. 덤벨은 바벨보다 가동범위가 넓어 이완과 수축의 범위가 커서 등 근육을 효과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다. 12회를 5세트로 진행.

이번 회차는 약 2주간 운동을 쉰 관계로 벤치 프레스, 딥스, 미드 로우, 풀오버, 벤트 오버 덤벨 로우를 12회 5세트씩 약 1시간 정도 하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음식도 갑자기 많이 먹으면 탈 나는 것처럼 휴식 후에 한꺼번에 무리하게 운동하면 근육 손상과 손목이나 허리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언제나 '과유불급', '시나브로' 를 경전처럼!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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