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2 days
상태바
[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2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9.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로 상체 운동을 해보자.
사진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이번 회차에는 3대 운동 중의 하나로 상체의 힘을 기르는데 좋은 운동인 데드리프트 중에서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를 해보겠습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로 서서 바벨을 오버 그립으로 잡고 가슴을 편 상태로 서서 내려갈 때 바벨을 몸에 붙이고 호흡을 들이마셔서 배와 등 쪽을 채워 등이 굽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바벨을 내린다.

사진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바벨을 정강이 부분까지 내리며 무릎을 살짝 구부려주며 등은 곧게 펴고 가슴을 내민다. 등 하부와 엉덩이 주변 근육의 힘으로 들어 올려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는 컨벤셔널 데드리프트보다 엉덩이의 위치가 더 높아 등 하부의 자극은 커지고, 무릎은 덜 굽혀져 허벅지의 자극은 줄어든다. 대신 척추기립근, 대둔근, 대퇴이두근 발달에 효과적이다.

-헬스장의 에티켓-

벤치 프레스나 스미스 머신, 레그 프레스를 사용하고 원판 정리를 안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사용하신 원판은 정리하는 것이 다음 사람에 대한 배려이고 예의이니 잊지 마시고 꼭 하시기 바랍니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