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5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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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5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9.28 15: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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숄더 프레스로 어깨 운동을 해보자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이번 회차에서는 어깨 운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숄더 프레스를 머신을 이용해서 해봤습니다.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의자에 앉아 등받이에 등의 위쪽 승모근을 데고 가슴을 앞쪽으로 내민 상태에서 손잡이를 잡고 팔꿈치를 안쪽으로 모으면서 밀어 올립니다.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숄더 프레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손잡이를 내릴 때는 손잡이 바가 귀 높이까지 내려줍니다.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숄더 프레스는 어깨 모양과 크기를 전체적으로 발달시키는 운동으로 전면과 측면 삼각근을 강화하고  덤벨과 바벨로도 할 수 있다. 12회 5세트를 실시했으며 이외에도 어깨 운동으로 덤벨 래터럴 레이즈, 덤벨 벤트 로버 래터럴 레이즈, 팔 운동으로 푸시다운, 하체 운동으로 레그 프레스, 레그 컬, 카프 레이즈, 복부 운동으로 롤 아웃을 각8~ 12회 5세트를 실시했습니다.

​-헬스장 에티켓-

운동하고 있는 사람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 다른 사람의 운동을 방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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