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8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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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58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10.05 14: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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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익스텐션으로 골반 주변 (대퇴이두근, 엉덩이근, 허리) 운동을 해보자.
사진 = 백 익스텐션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백 익스텐션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이번 회차에 알아볼 운동은 골반 주변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운동으로 특별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 익스텐션은 골반 주변을 골고루 강화할 수 있어서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운동하기에 앞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기구의 높이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분이 높이를 높게 하시는데 낮게 할수록 운동 강도가 올라갑니다.

사진 = 백 익스텐션 준비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백 익스텐션 준비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처럼 다리의 뒤꿈치 위쪽으로 걸어 고정하고 몸을 곧게 펴고 손은 가슴에 엑스자로 대고 준비합니다.

사진 = 백 익스텐션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백 익스텐션 / 박준호 SNS 전문기자

그대로 몸을 숙여 바닥에 닫기 직전까지 내렸다가 올립니다. 몸을 올려서 잠깐 멈춘 후 다시 내렸다가 올리기를 반복합니다. 올릴 때 무리하게 높게 올리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몸이 곧게 되는 지점까지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백 익스텐션은 대퇴부 뒤쪽의 대퇴이두근과 엉덩이근, 허리를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운동 시에 원반을 가슴에 안고 운동을 하면 강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2회 5세트를 2회 반복했습니다.

​이번 회차에는 어깨 운동으로 덤벨 래터럴 레이즈, 숄더 프레스, 덤벨 벤트 오버 래터럴 레이즈,팔 운동으로 푸시다운, 하체 운동으로 레그 프레스, 레그 익스텐션, 레그 컬, 바벨 스쿼드를 12회 5세트씩 실시했습니다.

​- 헬스장 에티켓 -

​덤벨을 여러 개 갖다 놓고 운동하지 마세요.

덤벨을 수집하듯 여러 개 갖다 놓고 운동하면 자신은 편하겠지만, 다른 사람이 하고 싶은 운동을 못 하게 되니 사용하고 바로 거치대에 갖다 놓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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