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0 콘텐츠인사이트’ 온라인 개최
상태바
콘진원, ‘2020 콘텐츠인사이트’ 온라인 개최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0.10.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콘텐츠인사이트 포스터
2020 콘텐츠인사이트 포스터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인사이트’를 온라인 콘퍼런스로 전환해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

올해 ‘콘텐츠인사이트’는 코로나19로 새로운 전환을 맞고 있는 콘텐츠산업에 주목해 기술, 소비, 사회의 ‘변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콘텐츠산업계를 주도하는 각 분야 국내외 연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살피고, 콘텐츠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외 전문가 참여해 콘텐츠 기술·소비·사회의 ‘변화’ 주제로 강연과 대담 펼쳐

첫날 21일 진행되는 1일차 세션에서는 ‘기술의 변화 - 더 가까워지는 실감콘텐츠’를 주제로 5G 기술 상용화로 각광받는 실감콘텐츠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한다. △우운택 교수(카이스트)와 △이진하 최고제품책임자(스페이셜)가 실감콘텐츠에 대한 기조연설과 강연을 펼치고, △조익환 상무(SKT) △신영근 팀장(LGU+) △이영호 팀장(KT) 등 통신3사 관계자가 김종민 XR 큐레이터와 함께 대담을 진행한다.

2일차는 ‘소비의 변화 - 세계관과 캐릭터 확장’을 주제로 콘텐츠 세계관을 구축하는 트랜스미디어 전략과 캐릭터의 재해석을 다룬다. 전 DC코믹스 부사장 및 공동발행인 △댄 디디오(Dan Didio)와 영화 ‘조커’, ‘다크 나이트’ 시리즈 제작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마이클 우스랜(Michael E. Uslan)이 해외연사로 참여해 각각 DC유니버스의 확장 전략과 히어로물의 시점 다변화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국내 연사로는 영화 ‘신과함께’, ‘광해’ 제작자인 △원동연 대표, 영화 ‘강철비’, ‘변호인’ 연출자인 △양우석 영화감독이 민용준 저널리스트와 함께 ‘미디어 경계를 넘어 확장하는 세계관 속 입체적 캐릭터의 탄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마지막 3일차에는 ‘사회의 변화 - 다양성 콘텐츠’를 주제로 젠더 및 에이지즘(Ageism, 연령차별주의) 등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콘텐츠업계의 여러 시도를 살펴본다. 전 넷플릭스 다양성 총괄 책임자 △미셸 킹(Michelle King)의 강연에 이어 방영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이자 집필에 참여한 △정세랑 작가, 국내 최초 여성 스탠드업 코미디쇼 ‘박나래의 농염주의보’를 연출한 △김주형 PD와 영화 ‘69세’로 올해 가장 주목받는 여성 감독 중 한 명인 △임선애 감독이 씨네21 김혜리 기자와 함께 다양성 콘텐츠에 대한 강연과 대담을 진행한다.

◇현업인 대상 ‘슈퍼IP’ 개발 전략에 대한 심화 워크숍 진행… 16일까지 신청 가능

또한 올해 ‘콘텐츠인사이트’는 심화 워크숍을 신설해 참가자에게 콘텐츠 산업계 전문가 4인의 세미강연을 포함한 1:1 밀착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심화 워크숍은 ‘유통의 변화 - 슈퍼IP의 개발과 확장’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총 20명 내외로 16일 자정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 ‘2020 콘텐츠인사이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10월 21일~23일 오후 2시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콘텐츠 분야 현업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2020 콘텐츠인사이트 누리집(2020contentinsigh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