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64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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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64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10.19 13: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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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로 어깨 후면 삼각근 운동을 해보자
사진 = 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이번 회차에는 어깨 운동 중에서 후면 삼각근 운동을 해 봤습니다. 보통 어깨 후면 삼각근 운동하면 덤벨 벤트 오버 래터럴 레이즈로 주로 운동을 한다. 하지만 같은 근육 운동이라도 다른 방법으로 운동을 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점에서 다른 운동으로 운동을 해보는 것도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바로 서서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상체를 45도 정도 숙이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고 덤벨을 잡고 무릎 앞에 둔다. 무릎은 살짝 구부려준다.

사진 = 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양팔을 뒤로 빠르게 올렸다가 천천히 내려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이때 몸의 반동이나 진저 운동이 되지 않도록 조심한다.

​벤트 오버 스키 레이즈는 어깨 후면 삼각근을 강화한다.12회 5세트를 실시했다.

​본 기자도 헬스를 시작한 지 이제 1년 정도밖에 되지만,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일명 헬린이에게 충고를 하자면 '큰 근육 운동을 해라' 입니다. 우리 몸의 큰 근육이라고 하면 가슴(대흉근), 등(광배근, 승모근), 엉덩이(대둔근), 허벅지(대퇴부)라고 할 것입니다. 이 큰 근육을 중점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운동 능력을 향상하고 체중 조절을 위해 운동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노 기자을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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