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드림스, 프리미엄 쌀 상품 개발
상태바
MG새마을금고×드림스, 프리미엄 쌀 상품 개발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0.11.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도정 및 소비자 테스트 등과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브랜드 ‘미곡당’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진행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드림스(대표 이현준)가 농부들의 농산물 가격결정권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쌀상품을 개발했다.

드림스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해 농부들이 가격결정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농산물을 유통하고 있다. 이들은 못난이 농산물을 주스 공장에 공급하는 등 농부들의 판로를 확대에 힘쓰고 있다. 나아가 지역 쌀을 브랜딩해 프리미엄 쌀 상품을 개발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쌀 시장을 카테고리로 만들어 지역 농업시장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활동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드림스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네이밍, 슬로건 작업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쌀 브랜드 확립을 위한 재정비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쌀 상품 소개 및 쌀 프로모션 등을 진행했다. 쌀 도정 및 소비자 테스트 등과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브랜드인 ‘미곡당’을 설립했다. 드림스는 대중 영업과 홍보 접점을 위한 공간으로 미곡당을 활용하고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역과 사람이 성장하기 위해서 해결해야 하는 것이 많다”며 “사업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고 지역 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해 새마을금고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