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72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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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72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11.06 14: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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랫풀 다운으로 등 운동을 해보자.
사진 = 랫풀 다운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랫풀 다운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이번 회차에선 등 운동으로 랫풀 다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랫풀 다운은 등 운동으로 좋은 운동입니다.

랫풀 다운 기구에 앉자 위쪽의 기구의 손 잡이를 잡고 당겨 가슴을 펴준다.

사진 = 랫풀 다운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랫풀 다운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손잡이를 당겨 최대한 내리는데 이때 가슴을 펴고 견갑골을 접고 아래로 내린다. 팔꿈치가 몸의 뒤쪽으로 가도록 하고 팔이 아닌 등으로 당긴다는 생각으로 실시한다.

​랫풀 다운은 등의 광배근을 강화하기 좋은 운동으로 꾸준히 하면 어깨가 넓어져서 일명 "어좁이"에서 탈출하게 해주며 뒤에서 봤을 때 역삼각형의 몸을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무게는 8~12회가 가능한 무게로 3~5세트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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