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Visa와 함께 ESG 사업 추진
상태바
신한카드, Visa와 함께 ESG 사업 추진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0.11.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Visa Korea(사장 패트릭 윤, 이하 비자코리아)와 함께 업계 최초로 ‘글로벌 CSR 펀딩’을 통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추진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CSR 펀딩’은 신한카드의 지속적인 CSR(Corporate Social and Responsibility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과와 방향성에 공감한 비자코리아의 공동 참여로 이뤄졌으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사회 각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 사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지역사회 내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복지 및 공공영역,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희망재단’의 공모사업에 기부금 재원을 분담해 8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공모사업 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CSR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카드와 비자코리아는 신한카드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함께 추진해 양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기부금 중 일부를 북부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0년부터 지역사회의 문화 격차 해소와 안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에 500여개의 도서관을 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