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포스트잇 ] 구청이 직접 나선 "도봉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상태바
[잡 포스트잇 ] 구청이 직접 나선 "도봉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0.11.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도봉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2020년 제2회 도봉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가 지난 29일, 30일 양일간 도봉구청 2층 구민청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를 진행하기 위해 도봉구청 신경제일자리과,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이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공동 주최했으며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도봉구상공회가 후원했다.

2019년 창동역 하부 광장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던 일자리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 다양한 취업정보와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조업체, 돌봄·서비스업체, 장기요양시설, 구내 운수업체 등 채용계획이 있는 43개 업체가 채용공고를 게시했으며 총 67개 기업이 직·간접으로 참여해 성공적인 박람회를 도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던 구직자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구인정보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등록하여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했다. 이후 서류 합격자에 한해 실시간 화상면접이 진행되었으며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29일부터 30일 양일간 도봉구청 2층 구민청에서 실시간 화상면접, AI면접체험, 영상녹화면접, 인성검사 부스도 운영됐다.

더불어 ‘토탈 셀프 이미지메이킹!’ 및 ‘행동유형으로 알아보는 나의 직업’을 주제로 오프라인 취업 특강도 마련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일자리박람회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며 "온라인이 서툰 어르신들이나 장애인을 위해 마지막 이틀은 구청에서도 박람회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