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목근육이완 기혈운동
상태바
[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목근육이완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1.01.1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김용필 컬럼리스트 = 목과 어깨 근육이 굳어진 상태에서 장시간 컴퓨터를 하거나 신경을 쓰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갑자기 뒷골이 땡기는 통증이 올 수가 있다. 고혈압이 있을 때 혈압이 올라가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와 성격적으로 예민하거나 욱하는 성격의 다혈질인 사람들은 약간의 스트레스에도 신경계와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오면서 목근육이 경직되고 뒷골이 뻣뻣해지면서 고개를 돌릴 때 불편을 호소하기도 한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따뜻한 찜질팩이나 타월로 목과 어깨를 감싸주고 편안한 자세로 쉬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마사지나 기혈테라피를 해서 굳어진 목근육과 어깨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목근육이 경직되고 뒷골이 땡기게 되면 목과 머리로 통하는 혈행이 좋지 않게 되면서 머리의 산소와 영양공급에도 문제가 오게되고 신경계와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않게 되면서 다른 질환이 발생되는 원인이 된다.

뒷골이 땡길 때 오는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목근육 완화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을 매일 아침 일어나면 누워있는 상태에서 체력에 맞게 횟수를 조절해서 늘리도록 하고 잠 자기 전이나 뒷목이 뻣뻣하고 뒷골이 땡기며 뻐근할 때에도 자주 해주면 건강회복과 건강관리에 유익하다.

뒷골이 땡기는 통증에 좋은 <목근육 완화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의 운동처방은 아래와 같다

1. 편안하게 누워서 양쪽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발목이 틀어지지 않게 한다.

2. 전신의 힘을 뺀 후 심호흡을 한다.

3. 양손을 마주하여 손깍지를 한 후에 머리 뒤쪽 중앙에 대도록 한다.

사진 = 누워 팔깍지 끼고 머리들기 목근육 스트레칭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4. 손깍지를 하여 머리를 받친 채로 머리를 최대한 들어서 눈은 앞쪽을 향하도록 한다.

5. 양쪽 발뒤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손깍지로 받친 머리를 좌측으로 최대한 돌리도록 한다.

6. 이 때 복근에 힘이들어가면서 복직근이 강화된다

사진 = 누워 손깍지 끼고 머리 들어 좌측 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7. 머리를 들은 채로 다시 좌측에서 머리를 우측으로 최대한 돌려서 우측 어깨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사진 = 누워 손깍지 끼고 머리들어 우측 틀기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8. 이 때 양쪽 발 뒤꿈치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중심을 잡아야 척추교정, 허리 요추교정, 골반교정에 효과적이다

<목근육 완화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의 운동처방 효과는 손깍지를 끼고서 머리를 최대한 들어올리기 때문에 목의 근육이 스트레칭되면서 목근육이 완화되고 경추협착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머리를 최대한 좌우로 돌리면서 척추교정이 되며 허리 유연성 강화로 허리통증 예방에도 좋으며 복근이 강화되면서 목근육이 완화되어 목과 머리의 혈행이 좋아진다. 거북목, 경추협착증, 목 디스크 회복에도 좋은 경추교정운동이며 동시에 척추교정과 복근강화에도 좋은 기혈순환 운동이다.

<목근육 완화 척추교정 복근강화 기혈운동>의 氣 에너지 효과는 평소에 틀어지고 경직된 목과 척추를 교정해서 머리에서 척추를 타고 흐르는 척수신경을 잘 통하게 하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누워서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서 하는 전신 체형을 교정운동이며 오장육부를 상생하게 하며 신경계와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로 심리적 안정감이 오며, 체형교정으로 전신 기혈순환이 원활해지므로 육체적인 건강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복근강화로 군살이 빠지고 뱃심이 좋아져서 기력이 회복되고 소화기질환에도 도움이 되며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이 잘 분비가 되어 기분이 좋아지고 소화와 배변에도 도움이 되어 아침에 습관적으로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거뜬한 몸으로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 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