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x한국건강가정진흥원, 코로나 우울 카톡 상담 서비스
상태바
여성가족부x한국건강가정진흥원, 코로나 우울 카톡 상담 서비스
  • 김용찬 기자
  • 승인 2021.02.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가족상담전화+카카오톡 채팅 로봇 및 채팅상담 서비스
코로나 우울, 가족 갈등, 임신‧출산 갈등, 양육비 상담, 한부모 상담 등 지원

[우먼포스트] 김용찬 기자 =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이나 무력감을 경험한 사람, 가족 문제로 상담이 필요한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족상담전화 ’모바일 채팅 로봇(이하 ‘챗봇’), 채팅 상담 서비스‘를 11일(목)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 여성 가족부
이미지 = 여성 가족부

가족상담전화의 챗봇 서비스는 상담 빈도가 높은 △임신ㆍ출산 갈등 상담 △양육비 상담 △한부모가족 상담 △가족서비스 상담 등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팅 상담하기를 통해 상담원과 24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

모바일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가족상담전화’를 친구로 추가한 후,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가족상담전화(1644-6621)에서는 전문상담원을 통해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국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상담서비스로 연계되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이나 가족 간 문제를 겪는 국민들은 물론, 임신과 출산에 대해 갈등하는 분들, 미혼모와 부 등 한부모를 위한 상담을 강화하여 국민들이 필요한 지원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