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아모레퍼시픽, 유어네임히얼 전략적 투자 확정· 2030 여성 패션 브랜드 성장 가속화!
상태바
무신사-아모레퍼시픽, 유어네임히얼 전략적 투자 확정· 2030 여성 패션 브랜드 성장 가속화!
  • 최진아 기자
  • 승인 2021.02.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 통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어네임히얼’ 투자 진행
2030 중심의 탄탄한 고객층을 기반으로 패션 & 뷰티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 주목
향후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및 제품 다각화··· 1020 대상 세컨드 브랜드 론칭 예고
사진 = 유어네임히얼
사진 = 유어네임히얼

[우먼포스트] 최진아 기자 =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store.musinsa.com, 대표 조만호)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국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어네임히얼(Your name here)’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결성한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을 통해 진행됐다.

유어네임히얼은 패션 에디터 출신의 김민정 대표가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여성복 브랜드다. 착용감이 편안한 소재와 몸에 꼭 맞춘 입체적인 핏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2030 여성의 인기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특히 시그니처 아이템인 머메이드 실루엣 스커트를 중심으로 데님 팬츠, 슬랙스, 원피스 등 스타일리쉬한 데일리룩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여린이, 성숙이, 차분이, 초록이 등 솔직하면서도 친근한 네이밍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해왔다.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은 2030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유어네임히얼이 향후 패션 & 뷰티 기업으로서 성장 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투자를 결정했다. 유어네임히얼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타깃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유어네임히얼이 20~30대 초반을 타깃으로 준비하는 세컨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동시에 무신사 스토어와 협력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유어네임히얼 대표는 “온라인 패션 커머스 대표 기업인 무신사와 K-뷰티를 선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이 브랜드 가치를 알아보고 유망 기업으로 선정해 기쁘다”며, “앞으로 두 기업이 보유한 자산과 시너지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MZ 세대부터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 & 뷰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투자 유치 소감을 전했다.

한편,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은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패션과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했다. 100억 규모로 운용되며 패션 및 뷰티와 연계된 초기 유망 기업에 공동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