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人,1책 읽기] ‘우리 동네 상담사가 전하는 정서중심 실천 육아’
상태바
[1人,1책 읽기] ‘우리 동네 상담사가 전하는 정서중심 실천 육아’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1.04.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배선미 지음, 좋은땅출판사, 264쪽, 1만3000원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나홀로 육아 경험과 10여 년간 양육자, 보호자들과의 전문 상담으로 모은 육아 사례를 단계별(월령별)로 정리한 ‘우리 동네 상담사가 전하는 정서중심 실천 육아’를 소개한다.

이 책은 각각의 실사례를 통해 초보 부모들은 스스로 의 육아 상태를 점검하고, 저자의 조언을 가이드 삼아 더 나은 육아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은 살면서 경험하는 가장 어렵고 힘든 일 중의 하나다. 모든 아이가 다르기에 육아에는 정도를 찾기 어렵다.

배선미 저자는 “아이를 통해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육아는 힘들지만 아름다운 일이다. 많은 부모가 조금은 덜 힘들고,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을 통해 초보 부모들은 양육의 어려움이 ‘나만의 문제는 아니었구나’라는 육아에 대한 걱정을 해결하고 위로를 받는다. 본문에 담긴 육아의 노하우와 전문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와 시간을 보낸다면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人,1책 읽기]는 스마트폰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종이, ebook 등 어떠한 형태든 책읽는 문화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와 함께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다양한 책 중, 우먼포스트가 임의적으로 선정하여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여 일주일에 한 번 매주 월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