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人,1책 읽기] 언택트시대 알아야 할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상태바
[1人,1책 읽기] 언택트시대 알아야 할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1.04.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비즈니스북스가 펴낸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표지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비대면, 언택트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무수히 많은 정보 중 라이브커머스가 있다. 생산자가 마케터가 되고, 소비자가 판매자가 되는 언택트 시대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을 알아보자.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부터 쇼핑라이브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설명이다.

이미 중국에서 새로운 유통방식으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현대홈쇼핑 여기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까지. 전 세계 IT, 유통 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3조원으로 2023년까지 8조원, 2030년까지는 약 30조원 예상!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의 현세환 저자는 15년간 대기업에서 해외영업 업무 그리고 대형 홈쇼핑에서 쇼호스트 활동을 해오며 그간 체득한 높은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가 성장할 것을 예측하고 일찍이 뛰어들었다.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로 당장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준다.

현세환 저자가 1만 시간 홈쇼핑 생방송 진행을 통해 누적 매출 약 1조원을 달성한 판매 노하우와 1000건의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및 진행해온 경험, 수천 명의 쇼호스트를 배출한 10년 강사 경력을 통해 얻은 스킬이 곳곳에 녹아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중간 유통 단계 없이 현지에서 전국 어디로든 직접 배송해 가격 거품도 없앨 수 있다. 몇 개월의 시간과 몇억원의 비용이 드는 홈쇼핑을 내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1시간에 몇천, 몇억원의 매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판매할 제품과 스마트폰만 가지고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을 따라 한다면 누구나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생소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준비생,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모색하는 중소 자영업자들은 물론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찾는 모든 독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1人,1책 읽기]는 스마트폰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종이, ebook 등 어떠한 형태든 책읽는 문화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와 함께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다양한 책 중, 우먼포스트가 임의적으로 선정하여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여 일주일에 한 번 매주 월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