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人,1책 읽기] ‘미안하다, 나를 찾는데 조금 늦었어’ 에세이
상태바
[1人,1책 읽기] ‘미안하다, 나를 찾는데 조금 늦었어’ 에세이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1.03.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미안하다, 나를 찾는데 조금 늦었어, 신병철 지음, 바른북스, 344쪽
이미지=미안하다, 나를 찾는데 조금 늦었어, 신병철 지음, 바른북스, 344쪽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42년 동안 살면서 깨달은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엮은 에세이를 소개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것을 찾고 싶고, 할 줄 아는 것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던 나 자신이 초라하게만 느껴지는 순간들이 밀려오고...우리의 이야기다.

저자는 과거를 돌아보고 계속 자신을 바라보다가 2020년 1월 머리를 스쳐 지나가는 자신의 과거 속에서 자신을 찾았다. 그리고 1년간 묵묵히 글쓰기에 전념해 책으로 만들었다. 어느 평범한 40대의 한사람이 밝은 빛을 꿈꾸면서 쓴 책이기에 공감할 수 있는 글이다.

저자 신병철은 에세이를 통해 제2의 인생을 42년 만에 살아보려 한다고 이야기 한다. 출근하면 직장인이 되고 퇴근하면 작가를 꿈꾸는 삶을 사는 인생 2막을 꿈꾸는 한 사람이기에 이번 책이 자신의 꿈의 첫 계단이다.

우리도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며 '나'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2막은 어떤가?

 

※[1人,1책 읽기]는 스마트폰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종이, ebook 등 어떠한 형태든 책읽는 문화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와 함께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다양한 책 중, 우먼포스트가 임의적으로 선정하여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여 일주일에 한 번 매주 월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