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온라인도 간편하게 제로페이 결제
상태바
이제 온라인도 간편하게 제로페이 결제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1.06.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온라인 제로페이’ 오픈
온라인몰에서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된다
이미지=온라인몰에서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된다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제로페이가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오픈된다.

한결원은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결제 시장 진출을 위해 결제처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한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 시 쇼핑몰에서 상품 결제 수단 가운데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PC로 구매할 때도 결제 수단 가운데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 푸시(알람)를 받을 수 있다. 이후 결제 방식은 같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에 온라인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없었던 불편함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한결원은 이번 시범 서비스 오픈 뒤 소비자 개선 의견 청취를 통해 꾸준히 사용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 여러 결제사 및 가맹점과 연동해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위메프’에도 결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후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처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와 체크페이다. 머니트리, 우체국이 추가될 예정이며 등록 가능 결제 앱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하는 공영쇼핑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쇼핑몰이다. 국내산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현재 백년가게 육성 프로젝트,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유튜브 콘텐츠 ‘공영로드’ 등을 운영하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