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구직자 재택근무 좋아할까?
상태바
경력직 구직자 재택근무 좋아할까?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1.07.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경력직 구직자 재택근무 선호도 그래프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경력직 구직자들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회사를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경력직 구직자 3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조사에 참여한 경력직 구직자는 현재 이직을 희망하는 경력 3년 이상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직을 희망하는 경력직 구직자에게 있어서 재택근무 가능 여부가 회사를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이 되는지 파악하고자 실시했고, 설문조사 제목은 ‘경력직 구직자의 재택근무 선호도 조사’이다.

이직을 희망하는 경력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재택근무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재택근무가 가능한 기업에 이직하겠다’는 답이 전체의 75%를 차지했고, ‘이직에 있어서 재택근무는 고려 요소가 아니다’는 답이 25%를 차지했다.

조사에 참여한 현직 헤드헌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헤드헌팅을 제안받은 후보자가 기존과 다르게 재택근무가 가능한지를 문의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며 “과거와는 다르게 재택근무 가능 여부가 이직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반면 임원급 경력자의 경우에는 재택근무 가능 여부는 이직에 있어서 고려 요소가 아니라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재택근무는 비효율적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고 덧붙였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대표이사는 “재택근무가 가능하다는 의미는 기업 내부에 체계적인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와 무관하게 이미 오래전부터 시스템 기반이 철저하게 구축됐음을 나타내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기에 재택근무가 가능하다는 것은 기업의 내공이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