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
상태바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
  • 최정아 기자
  • 승인 2021.07.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한국문화원연합회가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가 지난 13일부터 8월 14일까지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N문화 인스타그램 계정(@localnculture)을 팔로우한 뒤 지역N문화 앱 사용 화면을 캡처해 DM으로 보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 기간은 8월 14일까지며 친구 태그와 대댓글을 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8월 20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N문화 포털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의 지역문화자원 활용 정책의 하나로 2017년도부터 추진된 지역문화자원 플랫폼이다.

현재 지역문화자료 140만 건의 목록과 약 3만 건의 원문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약 7000건의 지역문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이야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최근 지역N문화를 통해 구축한 다양한 지역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지역문화 빅데이터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이번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많은 국민이 지역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문화 콘텐츠 사용이 많아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지방문화원 230여 곳의 발간자료를 비롯한 지역문화 관련 자료를 확보해 지역의 특색 있는 고유문화 발전과 지역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문화데이터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