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 작가 진로 체험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상태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 작가 진로 체험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1.09.1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모집 포스터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모집 포스터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줌(Zoom)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진로 교육 프로그램 ‘저는 예비전문가예요’에 참여할 학급을 모집한다.

저는 예비전문가예요는 코로나19에 따른 진로 교육 공백을 메우기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재능·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제공이 목적이다. 올해는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으로 주목받는 직업인 웹툰 작가 관련 직업 체험으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웹툰 산업의 구조와 사이클 △관련 직업에 대한 이론 강의와 캐릭터 △스토리 기획 및 4컷 만화 제작 실습 등 강의·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장비, 스튜디오 등을 구비하고 참가자 안전 대책을 수립하는 등 참여 청소년의 안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는 9월 13일부터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미지센터가 부담한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학교별 2개 학급, 선착순 총 6개 학급으로 운영한다.

올해 21주년을 맞는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